본문 바로가기

2019/11/243

나의 노래는 신동숙의 글밭(6) 나의 노래는 나의 노래는 큰 예배당에서 웅장하게 울려 퍼지기보다는 두레 밥상에 여럿이 둘러 앉아 예수를 나누는 작고 가난한 교회에서 불려졌으면 나의 노래는 눈 먼 보석보다 산바람이 살갗을 깨우는 푸른 언덕 위 소박한 옷을 걸친 눈동자가 맑은 다윗의 고독한 입을 사랑합니다. 나의 노래는 하늘을 찌르는 첩탑의 소리보다 풀잎에 앉은 이슬처럼 잔잔히 함께 부르는 낮고 따뜻한 그 음성을 사랑합니다. 예수님은 낮고 작은 집에 계셨기에 예수님은 낮고 가난한 내 마음 속에 계시기에 2019. 11. 24.
기다리는 만남 신동숙의 글밭(5) 기다리는 만남 ... 걸레로 방바닥을 닦으시던 친정 엄마가 주말에는 이모님댁에 다녀오마 하십니다. 이모가 계신 진주 단성까지는 버스를 두세 번 갈아타고도 족히 세 시간은 걸리는 거리. 이어서 하시는 말씀이 주무시지 않고 당일날 돌아오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작년에 방문하신 얘기를 꺼내십니다. "두 노인네가 내가 왔다고 평소에는 틀지도 않는 기름 보일러를 때는데, 내가 마음이 미안해서 똑 죽겠고", 이번에는 주무시지 않고 그냥 오시겠다며 선언을 하십니다. 친정 엄마도 올해 74세를 맞이 하셨으니, 하루 동안에 오고 가는 버스를 여섯 시간이나 넘게 타신다는 것은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는 녹록치 않은 여정입니다. 게다가 아침마다 당뇨약도 드시니까요. 토요일 오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 2019. 11. 24.
작은 배려 한희철의 하루 한 생각(321) 작은 배려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목양실로 올라와 책상에 앉아 뭔가를 하다보면 서서히 아침이 밝아온다. 이젠 겨울, 급한 무엇 있겠냐는 듯 느긋하게 밝아온다. 오늘도 그랬다. 책상에 앉아 원고를 쓰고 있는 중에 아침이 밝아왔다. 잠깐 일을 멈추고 커피를 마시는데 비둘기 두 마리가 맞은 편 전깃줄 위로 날아와 앉았다. 비둘기가 저렇게나 큰 새였나 싶을 만큼 덩치가 큰 비둘기였다. 그런데 비둘기는 무슨 맘을 먹은 것인지 목양실 창문 난간으로 날아왔다. 전선과 난간의 거리가 가까워 폴짝 뛰는 것 같기도 했다. 난간이래야 좁은 공간, 그래도 그 공간으로 날아오자 비둘기가 창문과 닿을 정도였다. 퍼뜩 드는 생각이 있어 음악을 틀었다. 첼로 연주곡이었는데 볼륨을 높였다. 원래 그런 것인.. 2019. 1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