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동숙의 글밭/하루에 한 걸음 한 마음

예수와 다른 교주

by 한종호 2020. 2. 23.

신동숙의 글밭(89)

 

예수와 다른 교주

 

예수는 무릎을 꿇어 앉아, 제자들의 발을 일일이 씻깁니다. 그리고 이처럼 내가 너희를 섬기며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가서 서로 사랑하라 하십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내 목숨처럼 사랑하라 하십니다.

그러나, 교주는 자기 자신 앞에, 일제히 무릎을 꿇어 앉게 합니다. 그리고 내가 너희에게 지령한 것 같이 너희는 가서 세상과 이웃을 사랑이 아닌 다른 무엇으로 퍼뜨리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인가요? 섬김의 사랑이 아니라면 무슨 소용이 있는지요.

 

예수는 병든 자를 고치고, 진흙을 이겨 눈에 바른 소경이 눈을 뜨게 하고, 혈우병의 여인이 예수의 옷자락을 잡고 나음을 받게 하며, 구원을 받았다 함을 두고 ㅡ 너희의 믿음이 너희를 구원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그렇게 자신을 철저히 비움으로 예수는 진리의 몸이 됩니다.

 

그러나, 교주는 병든 자, 마음이 아픈자, 마음이 곤고한 자, 나약하고 유순한 자에게 ㅡ 나음과 구원을 두고 교주 자신의 능력으로 돌리며, 모든 영광을 오직 자신만이 받으려고 합니다. 이것은 진리가 아닙니다. 진리가 아닌, 탐욕과 몰염치입니다. 신도들로 하여금 사랑하는 가족과 직장, 친구, 세상을 버리게 합니다. 그 이득으로 교주는 호의호식을 누리며 거짓됨과 속임수의 삶을 살아왔습니다.

 

예수는 99 마리의 양을 안전히 두고, 한 마리의 어린 양을 직접 찾아나서는 온전한 사랑의 마음을 보여주심으로 진리의 몸이 됩니다.

 

그러나, 교주는 10만 명 이상의 신도가, 오로지 교주 한 명을 위해서 움직이게 합니다. 그렇게 진리의 노선을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교주에게선 신도들 한 명 한 명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안보입니다.

 

예수는 사랑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과 네 이웃을 네 목숨 같이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교주는 사랑하라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의 상황으로는, 하지만 저는 한 점 별빛 만큼의 사랑에 소망을 두기로 합니다. 그들 한 사람 한 사람의 내면에도 어딘가에는 숨었을, 선함과 양심과 책임감이 있을 테니까요. 예수가 가시면서 모든 사람들의 내면에 공평하게 주신 진리의 영, 성령 곧 양심의 등불이 켜지기를요.

 

 

 

진실과 진리에 뿌리를 내리는 사랑만이 이 세상에서 언제나 유일한 구원과 길이 됩니다. 진실과 진리를 외면한 속임수와 거짓된 믿음과 행위와 대중적이고 선동적인 충동질은 결코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시킬 수가 없는 일입니다. 교주가 신도를 인격적으로 자신의 몸처럼 사랑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내 마음에 모실 수 있는 유일한 왕이란, 나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도 바칠 수 있는 지도자 뿐입니다. 예수처럼요.

 

예수는 제자와 잃어버린 어린 양 한 마리까지, 스스로 죽기까지 세상을 용서해 주시기를 하나님께 구하며 사랑하셨습니다. 그렇게 예수는 이 세상에 어느 누구도 보이지 못한 사랑으로 진리의 몸이 되십니다. 구원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셨습니다.

 

그러나, 교주는 제자들과 신도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위해서 자신의 목숨까지도 바친 예수와는 정반대로 교주는 자신을 위해서 믿는 자들에게 모든 걸 바치라고 세뇌를 시킵니다. 신도들의 재산과 인생과 영혼까지도, 가족과 직장, 친구, 세상을 다 버리고 자신의 말만 따르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것은 사랑이 아닙니다.

 

사람은 어떠한 경우에도 수단이 될 수 없습니다. 진실한 사랑만이 이 세상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구원이 됩니다. 누구나 다 아는 말이지만, 마음밭에 한 알의 씨앗을 심듯, 알을 품듯이 예수를 품습니다. 바로 그 시선으로 나와 타인과 세상과 생명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이미 내 안에 계시는 하나님, 예수, 성령입니다. 이미 내 안에 있는 진리와 양심의 등불로부터 시작입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습니다. 사랑도 자기 자신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미 내 안에 계시는 하나님. 이미 내 안에 계시는 예수. 이미 내 안에 계시는 성령. 그렇게 진리와 내 안에 양심이 살아 있도록, 손바닥으로 맑은 하늘을 가리지 않는 일로부터 시작됩니다. '마음이 깨끗하고 청결한 자는 하나님을 볼 것임이오.' 별빛처럼 햇살처럼, 그렇게 은총으로 주시는 내면의 빛으로 내 발에 등불 하나. 그로부터 시작입니다. 세상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입니다.

 

스스로 면역력을 기르며,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독감보다 치사율이 낮은 코로나라고 합니다. '무릇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모든 생명이 이에서 남이니라', 나와 너와 타인과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스한 봄햇살처럼 언제까지나 마지막까지도 따스하기를 빕니다.

 

사랑, 사랑입니다. 진리의 사랑만이 유일한 구원입니다.
태양처럼 한결같은 사랑만이 우리에겐 유일한 희망입니다.
이미 내 안에 계시는 하나님, 성령, 예수가 태양이 됩니다.


세상은 그렇게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무사히 지나가기를 빕니다. 부디 건강하시고 봄햇살처럼 사랑하기를요. 끝까지.

댓글